썬데이로그 ㅣSUNDAY LOG

싱가포르 물가 알아보기 - #1 장보기 편 본문

싱가포르에서 살아남기

싱가포르 물가 알아보기 - #1 장보기 편

썬데이로그 2023. 7. 26. 16: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썬데이로그입니다.

 

싱가포르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도시라고 하죠? 

https://www.segye.com/newsView/20221202503211?OutUrl=naver 

 

올해 물가 가장 비쌌던 도시 공동1위 뉴욕·싱가포르

올해 전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비쌌던 도시는 뉴욕과 싱가포르이다. 영국 이코노미스트 계열 분석 기관 인텔리전스유닛(EIU)이 1일(현지시간) 발표한 세계 생활비 지수에 따르면 지난 8월16일부터

www.segye.com

네.. 저는 그런 비싼 나라에서 어언 7년째 거주중이더라구요...

사실 저에게는 싱가포르가 한국, 미국, 폴란드, 태국에 이어 다섯 번째 살고 있는 나라에요.

어쩌다 보니 다양한 국가에 사는 귀한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한국 다음으로 길게 살고 있는 이 싱가포르의 물가에 대해 오늘 좀 공유해 드리려고 한답니다.

 

저와 짝꿍은 2인가구로 집에서 음식을 자주 해먹어요, 아 정정합니다. 한식 ㅎㅎ

한국 식료품들도 구하기 쉽고 (지난번 한국 마트 정보 참조 https://sundaylogbook.tistory.com/77) 타 국에 비해서 혹은 여기 물가에 비해 미친듯이 비싸지는 않거든요. 하지만 기본 식재료 같은 경우는 당연히 마트에서 장을 봐서 지내고 있는데요 요즘 한국에 우유 물가가 오르는 뉴스를 많이 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1인가구로 살때 보다는 좀더 물가를 관심있게 보고 얼마나 다른가 궁금증도 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물가 장보기 편을 준비해 보았어요. 

 

싱가포르에서 한국 마트 찾기

안녕하세요 썬데이로그입니다! 싱가포르에서 살아남기, 첫 번째 이야기는 한국 마트 찾기입니다. 외국에서 산지 어느덧 4개국, 시간으로는 10년째에 접어들었는데요, (요 이야기는 다른 포스팅

sundaylogbook.tistory.com

 

오늘 싱가포르 환율을 보니 $1 = 962 원이네요! (엄청 내렸네요? 계속 980원대였거든요) 

말이 나온 김에 우유 먼저 볼게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안에 있는 레드마트에요. 식료품 온라인 쇼핑으로는 가장 크죠. 

여기서 저는 meiji라는 일본브랜드 우유를 많이 사 마시는데요. 2리터에 $6.45 약 6200원정도네요. 

한국에서는 SSG닷컴 안에 이마트몰로 비교해 보았어요. 

와 한국도 우유가 정말 비싸네요 그렇지만 그래도 2리터에 4-5천원 남짓 해 보입니다. 

 

한국음식 한번 살펴볼까요? 농심 신라면 컵라면이 여긴 1500원정도인데, 아, 용량이 좀 다르군요! 한국은 920원. 용량 다르다고 쳐도 1.5배 정도 되겠네요. 

 

그럼 스벅 아아 가격도 한번 볼까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그란데 사이즈

한국 가격은 5000원

싱가포르는 $5.8 요건 조금 더 비싼 정도네요. 

 

전반적인 생활 물가는 한국보다 1.5배 정도 생각하시면 좀 쉬울거 같구요, 외식물가는 좀 더, 그리고 술값은 정말... ㄷㄷㄷ 입니다.

 

이게 보통 수퍼마켓이나 편의점, 온라인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소주 1병의 가격입니다. 프로모션 없으면 거의 14-5불정도이구요, 술집에서도 거의 $18~23불 정도로 마시거든요. 소주 1병이 만 오천원에서 2만원 정도라니 정말...

 

생활 물가도 물가이지만 싱가포르의 미친 차값과 집세가 세계 1위 물가의 도시로 만든것 같아요...

이 토픽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한번 다뤄보도록 할게요. 

 

즐겁고 알뜰한 싱가포르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