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데이로그 ㅣSUNDAY LOG

너무 맛있는 다이어트 샐러드 레시피 소개! (샐러드 과식주의) 본문

평일로그

너무 맛있는 다이어트 샐러드 레시피 소개! (샐러드 과식주의)

썬데이로그 2023. 9. 7. 2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썬데이로그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푹 빠진
맛있는 샐러드 레시피 소개합니다.
예전에는 샐러드를 좋아하지 않았어요.

뭔가 토끼밥…;; 같은… ㅎㅎ 전 육식파거든요..
그런데 다이어트는 하고싶고, 샐러드는 맛이없고…
그러던 찰나 친구 집에 초대되어가서
저녁을 먹었는데 띠용….


너무 맛있는 샐러드가 있는거에요!
그래서 바로 레시피 공유 받아서
집에서 시도해 보았죠.

혼자 먹기 아까워서 여러분과도 공유합니다.

영어로 된 레시피북에서 친구가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었어요.
아래 한글로 내용 공유 드려요.

오이, 석류, 페타 치즈 민트 샐러드입니다.

재료 (4인용)
레몬주스 혹은 레몬즙 1/4 컵
올리브오일 2 큰술
오이 2개
석류 1컵
민트 잎 1/3, 잘게 찢어서
소금, 후추
페타치즈 1컵 뭉개서 쓰기

레시피
큰 볼에 레몬주스, 올리브오일을 넣고 드레싱!
오이를 취향에 맞게 썰고
오이, 석류알갱이, 민트를 드레싱을 만든 볼에 넣어요
코팅을 한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섞은 후
소금 후추를 취향 껏 톡톡
먹기 직전에 페타치즈를 살짝 뭉개서 섞어요.

제가 만든 샐러드볼!

너무 맛있어서 순삭했어요 ㅎㅎㅎㅎ

두번째!

구운 새우를 곁들인 수박 & 페타치즈 샐러드!

위의 샐러드를 할때 페타 치즈 절반만 사용하여 딱 남은 절반으로 만들었어요.ㅎㅎ

재료 (4인분)
오렌지 주스 3
라임주스 4큰술 (저는 오렌지 라임 다 없어서 그냥 레몬주스로 대체…ㅎㅎ)
소금, 후추
씨없는 수박 3파운드 - 약 1.3킬로 정도.. 큰 수박 한통정도 양인 듯 해요
민트잎 2큰술
껍질 까진 큰 새우 400-500그램, 양껏 ㅋㅋㅋ
올리브오일 큰 1술
페타치즈 1/2컵 뭉개서

레시피
큰 볼에 오렌지 주스, 라임주스 2큰술 , 소금 1/8 티스푼 넣어요. 드레싱 입니다.
수박을 1인치 정도로 큐브처럼 썰어서 볼에 넣어요.
민트도 얇게 찢어주세요
가볍게 살짝 섞어준 후 덮어서 1-4시간 보관
(인내심 없는 저는 거의 바로 먹어버리기.ㅋㅋㅋ)
새우에 소금 후추 간을 해서 올리브 오일과 라임주스 남은 2큰술 넣고
30분 정도 냉장고에 보관
후라이판에 4-5분 정도 구워줍니다.
한번만 뒤집어 주시고, 밝은 핑크색과 불투명해 질때까지 익혀주세요.
마지막에 페타치즈를 올려 잘 섞어주고 새우를 올려서 냠냠!

너무 맛있어 보이죠?
정말 수박의 새로운 발견이랍니다.

맛있는 샐러드 드시고
건강해 지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