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쌀국수(PHO) 맛집 추천 pho Hoa pasteur
안녕하세요 썬데이로그입니다.
베트남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쌀국수 PHO는 베트남에 있는 어느 음식점을 가더라도 실패가 없는 음식 같습니다.
노상에 있는 허름한 가게에서 파는 2~3천원 하는 PHO 조차도 고기와 야채가 적지않게 들어가있고 시원한 국물맛도 여전하죠! 그래서 저는 베트남에 갈때마다 별 고민없이 근처에 보이는 PHO 가게에 들어가서 먹는편입니다.
최근에 호치민에 갈 기회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PHO 맛집은 먼가 좀 다를지 궁금해져서 현지에 사는 지인에게 추천을 받아보았습니다.
https://maps.app.goo.gl/wRUNRRbJVC8UUhGK7
테이블 위에 꿔이(바게트처럼 생긴 튀긴 빵종류?)와 야채류가 세팅되어있어서 단체손님이 오나보다 했는데 알고보니 모든 테이블에 기본적으로 저렇게 세팅이 되어있더라구요
꿔이와 풀떼기는 식사가 끝나면 테이블로 와서 먹은만큼 정산서에 반영을 하더라구요~
쌀국수 맛집답게 여러 버전의 쌀국수가 있었습니다. 들어가는 고기의 부위에 따라 메뉴가 나뉘는거 같았는데요, 저는 매장 직원이 추천해준 Combination All kinds of Beef 로 선택했습니다. 모든 고기 종류가 다 들어간 메뉴인거 같았고 가격도 가장 비쌌습니다(약 5천원)
드뎌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고기양이 상당했고 반면에 국수는 양이 좀 적은듯 했어요. 참고로 면은 추가가 가능합니다.
솔직한 제 소감은, 토핑으로 들어가는 고기 부위 종류가 다양하다 뿐이지 특별히 더 매력있거나 맛있는 맛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서두에서처럼 어쩌면 베트남 PHO는 특별히 맛의 차이가 날께 없는 음식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음번 베트남 방문때도 PHO 맛집을 좀 더 찾아보려고 해요! 하노이식 PHO도 먹어보구요!
혹시 알고 있는 베트남 PHO 맛집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리구요, 즐겁고 안전한 베트남 여행 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