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데이로그 ㅣSUNDAY LOG

싱가포르 F1 그랑프리 2023! 본문

싱가포르에서 살아남기

싱가포르 F1 그랑프리 2023!

썬데이로그 2023. 8. 10. 17: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썬데이로그입니다.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큰 연간 국제행사(?)중 가장 유명한 것이 F1레이싱 게임일거 같아요-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두군데에서 열리니까 일부러 F1을 보러 오시는 분도 많은 걸로 들었답니다.

 

(09.17 업데이트) 아래 영상은 F1 싱가포르 2023 Practive session에 가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gdM5dlxIjnA

https://singaporegp.sg/en 

 

FORMULA 1 SINGAPORE AIRLINES SINGAPORE GRAND PRIX 2023

 

singaporegp.sg

지금 보니 D-38이라고 나오고 티켓은 아직 조금 남아있네요! 
사실 금방 솔드아웃이라고 다들 뜨는데 경기 며칠 전이 되면 중고티켓 재판매가 매년 쏟아지거든요ㅋㅋ
 
저는 사실 싱가포르 온 첫 해에 한번 초대받아서 가봤고, 그 다음부터는 매년 티비로 라이브 시청했어요 ㅎㅎ
예전에는 사실 F1에 큰 관심이 없었어서 처음 몇 해는 잘 이해를 못했거든요..;;
 

그러나!
 
코로나 때 싱가포르가 엄격한 격리체제로 들어가면서 심심해서 거의 넷플릭스를 종일 켜놓고 살았어요..
그때 빠져버린 F1의 매력!
F1, 본능의 질주라는 다큐멘터리 때문이에요 영어 제목으로는 Drive to Survive!
아니 다큐멘터리가 무슨 드라마 보다 재미있을수가..
그 이후로는
인스타그램이며 경기며 많이 챙겨보기 시작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마 남지 않은 싱가포르 F1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구요! 
2023년은 9월 15일-17일 3일동안 진행이 되어요. 
싱가포르는 더워서 그런지 유일한 야간 경기로 진행이 되거든요-
그래서 색다른 맛이 또 있고, 싱가포르의 유명한 야경이 배경으로 쫙 깔리면 
정말 평생의 경험이 되겠죠? 
 
F1 코스는 마리나베이 주변 도로를 막고 정비하여 도심을 질주하는 형태로 진행이 된답니다. 
자주 지나다니는 그 길이 F1 경기장이 된다니
생각만 해도 설레죠?
 

구간별 죄석 안내도에요. 홈페이지에 오면 더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티켓 가격은 요일마다 다르고, 구간마다 달라요. 
가장 싼 티켓은 $128불부터 가장 비싼 것은... 수천달러...^^
특히 파이널인 일요일 티켓이 당연히 가장 비싸겠죠? 

F1은 파티같은 분위기에요. 가수들이 와서 콘서트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팔고 페스티벌처럼 진행이 되거든요. 마치 서울 재즈 페스티벌 혹은 락콘서트 그런 느낌? ㅎㅎ
올해는 로비윌리엄스와 포스트말론이!!
한국 가수도 있어요! BB가 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F1기간동안 호텔 가격이 무지 올라가기 때문에 혹시 여행을 고려하신다면 이 기간을 피하시거나 아니면 이왕 오시는김에 F1을 보시는것도 어떨지 생각해 보세요!
 

꺄 현재까지의 랭킹... 제가 응원하는 선수들은 4위 5위네요...ㅠㅠ 올해도 레드불의 질주인가요....

오늘은 2023 F1 싱가포르 그랑프리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