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데이로그 ㅣSUNDAY LOG

[싱가포르 항공] 부산-싱가포르 비지니스 클래스 탑승기 SQ615 본문

국내 항공사 탑승기

[싱가포르 항공] 부산-싱가포르 비지니스 클래스 탑승기 SQ615

썬데이로그 2023. 12. 12. 16: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항공기 탑승기로 돌아온 썬데이로그입니다. 
 
저는 짝꿍과 한국으로 거의 매달 한번씩 티웨이항공을 이용했는데요, 
(지난 포스팅도 있어요!)
https://sundaylogbook.tistory.com/88

티웨이 항공 비즈니스 탑승기

안녕하세요, 썬데이로그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국내 항공사 탑승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그것도 무려 비지니스!! 티웨이항공 TW171편 인천에서 싱가포르로 가는 항공편에 올랐습니다. 먼저 비지

sundaylogbook.tistory.com

이번엔 제가 대구에 다녀오면서 혼자 돌아오게 되었어요.
 
지방러들 잘 아시죠... 인천공항 너무 멀다는 것...

집에서 동대구역, KTX로 서울역, 인천공항으로 공항철도, 그래야 체크인을 할수 있으므로
싱가포르 집까지 거의 한나절을 날려야 하거든요...
 
이번엔 또 혼자인지라 저 먼 여정을 또 하려니 앞이 아득한 거에요. 
 
얼마전에 대구에서 친구들이 제주항공을 타고 (부산-싱가포르) 온 것이 생각나 부산-싱가포르를 검색해 보았어요.
(싱가포르로 오는 다양한 경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https://sundaylogbook.tistory.com/75

2023년 인천-싱가포르 및 부산-싱가포르 운항 항공사 비행스케쥴 정리

안녕하세요, 썬데이로그입니다! 한국과 싱가포르를 오가는 노선은 현재 인천-싱가포르 노선과 부산-싱가포르 노선이 있는데요, 이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들의 운항스케쥴을 정리해보았습니다

sundaylogbook.tistory.com

세계 1위 항공사에 빛나는 싱가포르항공-
너무 가격이 부담되어 자주 못타지만
출장 다니면서 쌓아온 마일리지,
신용카드 마일리지 털어서,
이번에 부산-싱가포르 SQ615편 비지니스 탑승해 보았답니다. 
 
보통 마일리지 항공권은 거의 마감이라 사실 구경 많이 못해봤는데
이번에 제 일정에 딱 맞는 마일리지 항공권 잔여 좌석이 하나가 똬악!
 
운명이라 생각해서 질렀어요. 
무려 52,000 마일...^^ (그래도 세이버...)
 
싱가포르 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표도 참조하세요
https://www.singaporeair.com/saar5/pdf/ppsclub_krisflyer/charts/SQ_AwdChart.pdf
 
아침이른 08:10 비행기라 사실 새벽 5시좀 넘어 김해공항으로 갔어요.
 
도착하니 6시반인데 공항이 어찌나 붐비는지
이미그레이션과 보안검색 줄이 너무 길어서 깜짝 놀랐지 뭐에요. 
 
아침시간대에 베트남과 일본 가는 비행기 스케줄이 많더라구요
항상 공항은 여유있는 일정으로 두시간 일찍 도착 아시죠? 
 
저는 비지니스 클래스 카운터에 줄섰고,
앞에는 한분 줄서 계셨어요.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멤버들도 우선 체크인 가능하답니다. 
 
빠르고 신속한 수속 전용 카운터!
옆에 온라인 체크인과 이코노미쪽은 줄이 조금 있긴 했어요.  

 
체크인 카운터 상단에 보니 좌석배치도도
큐알코드 스캔하여 볼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저는 온라인으로 미리 체크인 했답니다. 

 
사실 싱가포르 항공 비지니스클래스는
삐까뻔쩍 라운지도 혜택중 하나인데
김해공항에는 없다보니 에어부산 라운지 바우처를 주시더라구요. 

 
짐을 부치고 보안검색, 출국심사, 면세품 픽업 후 
2층에 있는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잠시 쉬기로 했어요. 
 
생각보다 깔끔하고 조용한 라운지!
 
아침 7시부터 베트남, 일본 가는 비행기가 정말 많은게 보이죠? ㅎㅎ

라운지에는 간단히 요기할 컵라면, 간단한 요리, 샌드위치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맛도 괜찮았답니다. 

커피한잔과 샐러드 간단히 먹고 바로 탑승했어요. 
 
부산-싱가포르는 작은 비행기 기재인 보잉 737 맥스가 운영되고 있었어요. 
비지니스는 딱 10석, 2-1-2 배열에
피치는 44인치
리클라인은 180도로 완전 누워서 갈수 있어요. 

좌석 배치도 입니다.

당연히 가장 인기있는 자리는 12열이겠죠? 하지만 이미 매갬....
저는 14A를 선택했어요. 
기내의 크리스마스 데코도 너무 귀엽죠? ㅎㅎ

12열은 앞자리 빨간티 아저씨 자리는 저렇게 혼자 앉는 더 좋은자리...ㅠ
아침식사를 제공해 주는데요,
저녁보다는 메뉴가 좀 약하죠? ㅎㅎ
싱가포르 항공 담요는 아주 두우툼하답니다..ㅎㅎ 큰 베게도 주어요. 다리뻗고 한번!
식사에 그래놀라, 과일, 요거트가 나왔구요
메인으로 돼지 목살 제육과 흑미밥...


사실 싱가포르 항공이 밥도 맛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요건 제 취향이 아니었던걸루....

요건 요청에 따라 지급되는 어메니티 안내에요. 요청하지 않으면 이젠 안주네요...^^
저는 안대와 어메니티백을 요청했고 이렇게 받았답니다. Penhaligons의 핸드크림, 미스트, 립밤 3종이에요. 

 
어메니티도 많이 단순해지고 비용절감을 한 모양이에요^^; 
혹시 타시게 되면 안대, 마스크, 슬리퍼, 양말 등 필요하신 대로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부산에서 싱가포르 오는 싱가포르항공 비지니스 탑승기가 인터넷에 많이 없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의 다음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