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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항공사 탑승기

[에어프레미아 탑승기]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

썬데이로그 2021. 10. 21.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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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서 에어로케이 탑승기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2019년 3월 에어로케이와 함께 항공운송사업면허를 받은 또 다른 항공사가 바로 에어프레미아 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Hybrid Service Carrier(HSC)로 분류가 되는데요,대한항공 같이 여러 서비스 항목을 충분히 제공해주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비싸게 판매하는 Full Service Carrier(FSC)와 필수적이지 않은 서비스는 제외하거나유상판매함으로써 항공권 가격을 낮춰 판매하는 Low Cost Carrier(LCC), 이 둘 사이에서 가격과 서비스의 적정점을 잘 찾아 포지셔닝 하는 항공 사업 모델이 바로 에어프레미아 같은 HSC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의 항공기라고 불리는 B787 드림라이너 항공기>
<엔진은 무려 롤스로이스>


@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에어프레미아에는 두 종류의 운임이 있었는데요, "이코노미35"와 "프레미아42" 입니다. 이 둘의 가장 큰 차이는 좌석 클래스 타입인데요,이코노미35는 일반석인 이코노미 클래스를 프레미아42는 비지니스와 이코노미의 중간 클래스라고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레미아42가 위탁수하물 허용량이 10kg 더 많습니다! 


기내로 들어왔습니다. 여기가 프리미엄-이코노미 존인데요, 딱 봐도 좌석이 좋아보이지 않나요? 프리미엄 이코노미존은 2-3-2 좌석 배열로 되어있었습니다.

좌석마다 큼지막한 LCD 화면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좌석간 간격이 42인치로 정말 넓었구요, 좌석 리클라인도 충분히 젖혀져서 중장거리 비행도 편안하게 할 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헤드레스트는 양옆도 접어지고 위아래로 조절도 가능해서 목을 편하게 받혀줄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B787에서 볼 수 있는 신기술이었는데요, 창문 덮개로 외부 빛을 차단하는게 아니라 전자식 버튼으로 5단계로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좌석에는 휴대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유니버설 콘센트나 수납 공간도 잘 장치되어 있었습니다.

<유니버설 콘센트>
<물병 받침대>
<좌석 옆 수납함>


에어프레미아 탑승기 영상도 준비했습니다 이코노미 좌석은 어떨지 한번 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iymkaIn-VFo

 

에어프레미아 추가 정보(2021년 10월 말 기준)
  • 보유 항공기 수 : 1대 
  • 보유 기종 : 에어버스 B787-900(309석, 프리미엄이코노미 56석 / 이코노미 253석)
  • 운항노선 : 김포-제주 노선(하루 2왕복 운항)

 

다음에도 재밌는 항공사 이용기로 찾아올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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